사용자 설계 플랫폼에서는 여러 최적 기준 중 하나를 최적화하는 설계를 생성합니다. 기준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자 설계는 좌표 교환 알고리즘(Meyer and Nachtsheim, 1995)을 사용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시작 설계를 생성하기 위해 각 요인 및 각 런에 대해 지정된 설계 영역 내에서 무작위로 값을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요인 제약 조건이 없는 연속형 요인 및 주효과 모형이 연구에 필요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반복은 다음과 같이 모형 행렬의 각 값을 검정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 각 요인의 현재 값은 최극단값 두 개로 대체됩니다.
• 두 대체 값에 대해 최적 기준이 계산됩니다.
• 값 중 하나가 최적 기준을 증가시키면 이 값이 이전 값을 대체합니다.
이 과정은 전체 반복에 대해 값 대체가 없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다항식 항, 명목형 요인 및 요인 제약 조건을 처리하기 위해 알고리즘이 적절하게 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설계는 다양한 종류의 근접 설계에서 최적입니다. 그러나 이 설계는 로컬에서만 최적입니다. 전역 최적 설계를 찾을 확률을 높이기 위해 좌표 교환 알고리즘이 여러 번 반복됩니다. Goos and Jones(2011, p. 36)는 가장 자명한 경우를 제외한 모든 설계 상황에 대해 1,000회 이상의 랜덤 시작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시작 설계 수는 "시작 수" 옵션에 의해 제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작 수에서 확인하십시오. 사용자 설계는 생성된 모든 설계 중에서 최적 기준을 최대화하는 설계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