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 및 생존 방법 > 수리 가능 시스템 시뮬레이션 > 수리 가능 시스템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한 예
발행일 : 03/10/2025

Image shown here수리 가능 시스템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한 예

이 예에서는 자동차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100회 반복 실행하고 10년 동안 시스템의 예상 불능 시간을 분석합니다.

1. 도움말 > 샘플 인덱스를 선택하고 샘플 스크립트 폴더 열기를 클릭한 후 Car Repair Simulation.jsl을 엽니다.

그림 13.2 Car Repair 시스템 다이어그램 

Car Repair System Diagram

자동차 시스템 다이어그램을 보여 주는 RSS 창이 나타납니다. 다이어그램에서 왼쪽의 첫 번째 블록이 "시작" 블록입니다. RSS 창 오른쪽의 "구성" 패널에는 시뮬레이션이 3650일 동안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선택 사항) "시드값" 옆에 "555"를 입력합니다.

시뮬레이션에는 랜덤 부품 고장이 포함되므로 이 작업을 수행하면 아래 표시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작" 블록 아래의 녹색 삼각형을 클릭하여 자동차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시뮬레이션 결과가 포함된 데이터 테이블이 나타납니다.

4. "Launch Repairable Systems Simulation Results Explorer" 스크립트 옆의 녹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수리 가능 시스템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가 포함된 창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뮬레이션 결과 테이블에서 확인하십시오.

그림 13.3 RSS 보고서(일부) 

Partial RSS Report

향후 10년 동안 자동차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3,600일에서 3,640일 사이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시스템 가용도의 점 추정" 그래프에 표시된 값이 1에 가까우므로 향후 10년 동안 대부분 자동차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시스템 다운 시간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부품이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합니다.

5. "수리 가능 시스템 시뮬레이션 결과 - Number" 옆의 빨간색 삼각형을 클릭하고 부품별 시스템 총 다운 시간 상자 그림을 선택합니다.

그림 13.4 부품별 시스템 총 다운 시간 상자 그림 보고서(일부) 

Partial Box Plot of System Total Downtime by Component Report

타이어가 자동차 시스템에 가장 많은 다운 시간을 유발한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평균 총 시스템 가용도를 높이기 위해 내구성이 높은 타이어를 사용하거나 다른 스페어 타이어를 휴대할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십니까? 질문이 있습니까? JMP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답변 받기 (community.jmp.com).